본문 바로가기
베가스

[베가스] Video FX 색감 보정 시 팁

by 호구마 HOGUMA 2023. 5. 30.
반응형
특정 영상 파일에만 보정 적용

Video FX를 통해서 보정을 넣을 때 특정 영상 소스에만 다른 톤의 보정을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제가 네모로 친 부분이 230427 엠카운트다운 영상인데요, 이 영상이 나오는 구간마다 일일이 Video FX를 넣기는 번거롭겠죠?

 

 

 

그럴 때는 Project Media 탭에서 원하는 영상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Media FX를 눌러서 보정하면 해당 영상 소스가 쓰인 클립에 보정이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Adjustment Track을 이용한 전체 보정

이번에는 조정 트랙 (Adjustment Track)이라는 기능으로 전체 보정을 해볼 건데, 프리미어 프로 사용자분들은 아실 조정 레이어 (Adjustment Layer)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상단 Insert를 눌러 Adjustment Track을 누르면

 

 

 

Adjustment Track 트랙이 위로 하나 생깁니다. 이 공간에다가 Video FX 필터를 드래그해서 적용하면 되는데요,

 

 

 

눈에 잘 띄도록 밝은 필터를 적용해보았습니다. 적용 후 그래프 바를 당겨서 강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더블 클릭으로 점을 생성해서 특정 구간마다 다른 강도의 보정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영상이 Adjustment Track보다 위에 위치하게 되면 보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보정을 뺄 경우만 제외하고 항상 아래에 위치해 줘야겠죠.

반응형